본문 바로가기
배당(성장)주/기업 소개

마이크로소프트(MSFT)주식, 주가, 배당 - 미국주식(배당성장주)

by 배당고래 2021. 8. 2.

업데이트된 내용입니다. 아래 링크로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FT) 주식, 주가, 배당 - 미국주식(배당성장주)

 

마이크로소프트(MSFT) 주식, 주가, 배당 - 미국주식(배당성장주)

마이크로소프트는 미국 주식, 배당주 투자로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기에 좋은 기업입니다. 배당 성장주의 관점에서 마이크로소프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배당 성장주 체크리스트, 사업모델,

dividendinvestment.tistory.com

 

마이크로소프트는 미국 주식, 배당주 투자로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기에 좋은 기업입니다. 어려운 기술주가 아닌 배당 성장주의 관점에서 마이크로소프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배당부터 주가를 끝으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목차
1. 배당
2. 비즈니스 프로필
3. 매출과 순이익
4. 부채와 자산, 영업현금흐름
5. 주가

 

 

 

 

 

 

 

1. 배당


배당수익률 - 0.77%
배당성향 - 28.83%
배당지급 - 3,6,9,12월
연속 배당 성장 연수 - 11년

배당수익률은 0.77%로 많이 낮아 보이지만 아닙니다. 배당은 꾸준히 늘리고 있지만 최근 주가 상승으로 배당수익률 자체가 낮아지게 되었습니다.

 

배당성향은 28% 정도입니다. 50% 정도까지만 올려줘도 마이크로소프트의 배당수익률은 1.5%에 근접할 것입니다. 배당성향이 낮은 이유는 주주들에게 배당을 주는 것보다 투자를 통해 미래의 매출을 확보해 나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인 듯합니다.

그렇다고 배당성장을 멈춘 것도 아닙니다. 최근 5년 평균은 10% 정도 됩니다. 낮은 배당성향임에도 불구하고 배당성장을 계속 적정선에서 유지해준다는 것은 돈을 잘 벌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2. 비즈니스 프로필

 

  • 요약
    마이크로소프트는 소프트웨어 및 장치를 개발하여 전 세계적으로 당사의 라이선스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
    윈도우, 마이크로오피스, 스카이프, 엑스박스, 빙 등등
  • MORE
    - 전 세계 시가총액 2위 기업
    - 바닷속 데이터센터
    - 클라우드의 선두주자

마이크로소프트 썸네일
마이크로소프트

 

3. 매출과 순이익

 

매출은 꾸준한 우상향을 보여주고 순이익은 조금 변동이 있지만 최근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전 세계 데스크톱 점유율은 70%가 넘습니다. 이러한 점유율을 바탕으로 윈도우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러한 구조는 클라우드 사업에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기에 좋습니다. 사업의 구조와 높은 점유율은 매출의 증대에 큰 기여를 할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매출 순이익
마이크로소프트 매출과 순이익

 

4. 부채와 현금흐름

 

  • 부채와 자산
    부채와 자산은 꾸준히 늘어나다가 최근 부채를 상환한 것으로 보입니다. 부채가 높아지는 건 당연한 현상입니다. 부채만 높아지는 것이라면 위험할 수 있지만 자산도 같이 늘어나는 것은 기업의 재무상황이 건강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 부채와 영업현금흐름
    영업현금흐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영업현금흐름이 높아진 건 돈을 많이 벌어서 늘어난 것일 수도 있지만 투자 중인 기술들이 점점 윤곽을 드러내고 있기에 투자금을 보류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부채 자산 영업현금흐름
마이크로소프트 부채와 자산, 영업현금흐름

 

 

5. 주가

 

마이크로소프트의 2021년 8월 2일 주가는 284.91$입니다. 지금 매수를 하기보다는 52주 고점 대비 10% 하락 시에 매수를 할 생각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돈을 잘 벌어올 기업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 역시 올라가는 매출을 따라 오를 것입니다.


아마존, 구글과 클라우드 사업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두 기업의 성장성이 높아도 매출은 마이크로소프트를 따라오지 못합니다. 클라우드 시장이 커짐에 따라 데이터센터의 관리 비용도 늘어날 것입니다. 뜨거운 데이터센터의 온도를 낮춰줄 기술도 필요하고요. 마이크로소프트는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관리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게 데이터센터를 바다에 넣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비용 감소는 당연히 이익의 증가로 이어질 것이고 클라우드 분야에서 더 빠른 진보를 이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환경을 보호하며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매력적인 미국 주식, 배당성장주입니다.

 

 

 

 

 

댓글